수출바우처 사업- 9.글로벌강소기업 해외마케팅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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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바우처 사업- 9.글로벌강소기업 해외마케팅지원

안녕하세요, 텍스트리입니다. 
오늘도 여러분들께 2018 수출바우처 지원사업에 관한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지난 포스팅(고성장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에 이어, ‘글로벌강소기업 해외마케팅지원‘ 사업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사업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글로벌강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지원을 통해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그럼  ‘글로벌강소기업 해외마케팅지원’ 사업에 관해 이야기하기 전에, 간략히 수출바우처 사업이 무엇  설명드리겠습니다.

 

수출바우처 사업이란,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진출 시 필요한 수출의 전 과정을 모두 지원하는 신개념 수출 지원 사업 플랫폼입니다.
각 정부부처 수출지원사업간 칸막이를 제거하고 중소•중견기업이 자사의 수출역량에 맞는 수출지원 사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바우처’ 형태로 신규 도입한 사업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2018 ‘글로벌강소기업 해외마케팅지원’ 사업은요?

이미지캡쳐: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포털

 

2018 ‘글로벌강소기업 해외마케팅지원‘ 사업의 경우, 
주무부처는 중소벤처기업부입니다.

ㅇ 지원규모 : 지원기업 200개사
ㅇ 지원한도 : 4년간 최대 2억원(연간 1억원이내) (국고 보조율 50~70%)

[지원목적]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글로벌강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지원을 통해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 대상]

’16년 이후 지정된 글로벌 강소기업 중 유효한 기업
※ ’16~’17년 지원을 받았더라도 지원금의 합이 2억원 미만일 경우, 신청 가능
(’16~’17년 총 1억 5천만원을 지원 받았을 경우, 5천만원 한도 내에서 신청 가능)

[지원한도]
총 사업비의 50~70% 이내
※ 매출액 100억원 미만 70%, 100억원 이상 300억원 미만 60%, 300억원 이상 50% 국비 지원
* 유의 사항
① 총사업비 내, 정부출연금(국비) 지원 금액을 초과하는 비용은 기업부담(현금)
② 총사업비는 부가가치세(VAT) 미포함 금액, 부가가치세(VAT)는 기업 부담

[평가절차]
기업 신청서 접수 ▶ 해외마케팅 발표평가(지방중소벤처기업청) ▶ 선정기업 확정(KIAT) ▶ 과제협약체결(KIAT)
※ 2회 이상 지원 받는 기업은 전체 중소기업 수출증가율 대비 20% 이상 증가한 기업에 한해 지원하며, 평가를 생략하고 선정

[문의처]

이미지출처: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포털


글로벌강소기업 해외마케팅지원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메뉴판에서 직접 필요한 서비스, 수행기관을 선택하여 사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총 12개)

<디자인개발, 홍보동영상, 조사/일반컨설팅, 통‧번역, 역량강화교육, 해외규격인증, 특허/지재권/시험, 서류대행/현지등록/환보험, 홍보/광고, 브랜드 개발‧관리, 전시회/행사/해외영업지원, 법무‧세무‧회계컨설팅 >
이와 같은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중, 텍스트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제품매뉴얼 제작’과 ‘외국어자료 통번역’ 입니다.

 

텍스트리는 시행 첫 해부터 수출바우처 공식 수행기관으로 활동해왔습니다.

텍스트리의 경우 제품매뉴얼(manual, 설명서) 및 카탈로그, 브로셔 제작 및 분석, 그리고 번역에
이르기까지 책자에 관한 원스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원어민들과의 글로벌 현지화 네트워크를 통한 양질의 다국어 번역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2018-04-18T18:42:5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