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텍스트리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셨던, TEXTree Technical Communication Summit in Seoul 2018(이하 텍스트리 컨퍼런스 2018)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텍스트리 컨퍼런스 2018은 구글 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특히 현업에서 일하는 많은 실무자분들이 참석해주셔서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주신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럼 다함께, ” 텍스트리 컨퍼런스 2018″ 현장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캠퍼스 건물 입구. 텍스트리 현수막이 여러분들을 맞이하였습니다.

올해도 많은 실무자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많은 분들이 열정적으로 화답해주셔 현장의 열기는 어느 때보다도 뜨거웠다고 합니다. 

이 날 행사엔 텍스트리 이창우 부사장님이 참석, 키노트를 진행하셨는데요,“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스마트 콘텐츠”에 관해

열정적으로 이야기함으로써  본 컨퍼런스의 막을 힘차게 올려주셨습니다. 

 

Part 1 스마트 콘텐츠의 전략 및 제작

1부에서는 스마트 콘텐츠의 전략 및 제작이라는 내용이 주를 이뤘습니다. 기술의 진보에 따른 정보량의 증가와 콘텐츠의 종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텍스트리 실무자들이 모여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보며, “스마트 콘텐츠”란 무엇인지 그 개념과 제작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Session1: 콘텐츠 제작의 미래는 무엇입니까?(콘텐츠 퍼블리싱 팀)

Session2: 스마트 콘텐츠 제작 방법 및 사례 (RnD팀)

 

Part 2 AR 및 인식기술의 차세대 콘텐츠

2부에서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급속도로 성장하는 기술과 결합한 사례들을 살펴봤습니다.
텍스트리가 주목한 두 기술은 바로 AR(증강현실)과 인식기술인데요,

이날 텍스트리 콘퍼런스에서는
텍스트리의 인식기술과 관련된 연구결과물 (프로토타입)과
증강현실 매뉴얼 시연을 감상하실 수 있었습니다.
(고객사의  동의을 구하여 ‘2018 컨퍼런스’에 한해 공개됐습니다)

Session3: 증강현실과 매뉴얼의 디지털미래 (콘텐츠 개발팀 )

Session4: 인식기술을 적용한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RnD팀)

AR 매뉴얼 시연 중 일부

Part 3  텍스트리 FAQ

마지막 3부는 ‘텍스트리에서 훔쳐야할 노하우’ 라는 주제로 진행된 간담회가 진행됐습니다. 
텍스트리에서 현재 서비스하는 다국어 번역 및 현지화 작업, 매뉴얼 콘텐츠 제작, R&D, 그리고 콘텐츠 퍼블리싱팀의 담당자들을 모시고 고객들로부터 텍스트리에게 자주 들어오는 꾸준한 질문들에 대해
솔직하게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Session5: 콘텐츠 담당자가 텍스트리에서 훔쳐야 할 노하우

 



이번 텍스트리 컨퍼런스는 콘텐츠 제작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킬 스마트 콘텐츠에 관해 실무자 분들을 모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의사소통하는데 그 목표를 두었습니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여 현업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여러분께 이번 행사가 스마트 콘텐츠의 미래를 예측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고객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두는 텍스트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5-11T19:14:5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