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바우처 사업] 해외 수출 기업의 다국어 번역 (3) :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언어는 무엇입니까?

//[수출바우처 사업] 해외 수출 기업의 다국어 번역 (3) :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언어는 무엇입니까?

[수출바우처 사업] 해외 수출 기업의 다국어 번역 (3) :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언어는 무엇입니까?

지난 시간에는 수출바우처 기업 및 해외로 진출하는 기업들에게 필요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지난화 게시물로 이동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세계적으로  7,000  언어  적은 수가  세계적으로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중요언어가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까? 이론적으로만 말하자면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은 언어일수록 해당 언어로 글로벌 콘텐츠를 번역한다면 소비자가  많이도달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용자 수치에 따른 요인뿐만 아니라 기업은 다른 문제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회사가 추구하는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비즈니스 세계에서 특히 영향력 있는  가지 언어가 있습니다.
 

1. 영어
영어가 세계적인 규모에서 매우 영향력을 발휘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수십  동안 이 언어는 ‘글로벌 비즈니스 언어 인정받아 많은 주요 기업들이 국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영어를 기업의 언어로 활용하는 전략을 채택했습니다국제 언어에 대한 필요성은 항상 존재해 왔습니다그러나  영어는  비즈니스의 공간을 차지했을까요?

대답은 언어학  정치 관련된 모든 것들과는 크게 관련이 있습니다영어는 역사적으로 선원군인선교사  대영 제국의 무역상들에 의해 세계로 퍼져 나갔습니다이 과정은 이후에 이민자들의 파급력에 의해 강화되었습니다그로 인해 글로벌 비즈니스의 가장 강력한 회원국인 미국의 영향력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2. 중국어
 세계에 13억 9000만 명 중국인이 있습니다언어에는 많은 방언이 있지만관화 (만다린중국어는  8억 8천8 백만 명의 인구가 사용하며 대단히 널리 퍼진 언어입니다.
또한 중국어는 방언들조차도 방대한 수의 사용자 가지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상하이의 금융 중심지에서 사용되는 Wu(우어) 7천만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 귀중한 잠재력을 발휘합니다.
 
3. 스페인어
스페인어는 비즈니스에  잠재력 가지고 있습니다멕시코아르헨티나페루칠레콜롬비아  베네수엘라를 비롯한 신흥 경제 강국에 널리 퍼져있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곳으로 여겨지는 중미  남미 지역에서 널리 사용됩니다스페인 자체의 중요한 시장에 대해서도 글로벌 마켓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4. 러시아어
 세계적으로  2억 5천4백만 명의 사용자와 함께 러시아어가 영향력 있는 언어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러시아는 많은 신흥 경제 국가들과 함께 많은 소비에트 연방 국가들에서 널리 사용되는 반면 러시아는  자체가 무수히 많은 천연자원과 IT 분야로 인해 비즈니스 세계에서 점점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5. 아랍어
세계에서  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 아랍어는 소비자에게 다가갈  엄청난 잠재력을 제공합니다아랍에미리트 연방 또한 성장하는 온라인 문화와 꾸준히 확대되는 경제를 가지고 있어 많은 글로벌 기업의 흥미로운 전망을 제공합니다.
 
6. 독일어
1억 3200만 명의 사용자와 높은 온라인 보급률을 자랑하는 독일어는 세계 시장에서 중요한 언어입니다독일은 B2B 제품  서비스와 같은 소비자 제품 모두에  세계 무역에서 중요한 유럽 시장  하나입니다독일은 또한 전자 상거래  무역의 선도적인 유럽 시장  하나이며이미 확립된 국제 배송 인프라는 5천8 백만 명의 온라인 쇼핑객에게 도달하려는 글로벌 온라인 판매 기업에게  하나의 커다란 시장입니다..
 
7. 포르투갈어

포르투갈을 제외하고 포르투갈어는 모잠비크와 앙골라를 비롯한 여러 아프리카 국가뿐만 아니라 브라질에서도 사용됩니다결과적으로포르투갈어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잠재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언어  것입니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해 어떤 언어를 선택해야 합니까?


당연한 결론이지만 글로벌 비즈니스 콘텐츠를 번역할 언어를 결정할  려해야   물론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언어 비즈니스의 환경  많이 고려해야 합니다.

귀사의 제품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가 있는  해외 확장을 처리할  있는 인프라 있는지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지 소비자에게 가치 있고 현지 경쟁 업체와 경쟁할  있는지 또는 현지 경쟁사가 제품을 복사하고 적은 비용으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있는 위험이 있는지 등에 대해 시장조사를 진행하고 제품에 대한 수요가 있는 곳을 파악할  있습니다.

또한 어느 국가에서 상당한 양의 트래픽을 사이트로 전달할 것인지온라인 판매로의 심층적인 시장 조사를 수행 것인지 등의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세계에서 수천 개의 언어 중에서 귀사의 글로벌 비즈니스에 영향력 있는 언어를 선정하고 번역하면 비용적시간적으로  도움이   있습니다.


2018-10-16T09:42: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