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바우처 사업] 2019년 해외 시장 진출 전략 (4)중남미, 중국

//[수출바우처 사업] 2019년 해외 시장 진출 전략 (4)중남미, 중국

[수출바우처 사업] 2019년 해외 시장 진출 전략 (4)중남미, 중국

안녕하세요 수출바우처 통번역.매뉴얼 제작 서비스 수행기관 텍스트리 입니다.​ 

지난 시간 까지는 2019 해외시장 진출 전략(동남아, 중동)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2019년에 해외 수출을 목표로 하고계신 수출바우처 참여기업을 위해 KOTRA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보고서를 바탕으로 

중남미 및 중국 시장 핵심 진출 전략과 주요 산업별 진출 전략을 요약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 2019 동남아대양주 진출 전략, 2019 중동 진출 전략

1. 중남미 시장 진출 전략

중남미 시장 핵심 진출 전략

* 중남미는 거대한 내수시장과 한국과 상호보완적 교역구조를 가지고 있는

자동차부품, 화장품, 고급 소비재, 보건의료, 프로젝트 등의 분야 유망

* 한-중남미 FTA와 한류를 활용한 중장기적 마케팅을 통해 접근할 필요

 

주요 이슈·산업별 진출전략

한국과의 FTA 협력수요 확대

*통상환경 변화를 활용한 중남미 시장 선점

ㅇ 한국과의 FTA 체결 움직임 확대

ㅇ 자동차부품을 중심으로 GVC 편입을 위한 전략 추진

한류 열풍

한류를 활용한 젊은 소비층 공략

ㅇ 중남미 전역에 한류 열풍

ㅇ 화장품을 중심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는 마케팅 추진

중산층 확대

중산층 확대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 활용

ㅇ 중남미 중산층 급격히 증가

ㅇ 중산층의 소비패턴 변화에 따른 전자상거래, 온라인 마케팅 검토

고령화, 식습관 변화

민간·공공 보건의료 수요 확대 활용

ㅇ 서구식 식습관과 고령화 등으로 보건의료 수요 증가

ㅇ 진단기기를 중심으로 A/S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현지 진출

인프라 건설

공공 프로젝트 참여를 통한 중남미 진출 확대

ㅇ 중남미 국별 메가 프로젝트 진행 예상

ㅇ 현지 진출기업과의 컨소시엄 구성을 통한 진출 추진


2. 중국 시장 진출 전략

중국 시장 핵심 진출 전략

(전략수요) 중국 경제 및 산업 생태계 변화에 부응하는 공존형 사업전략 마련

(부품소재) 글로벌 밸류체인 재편 고려한 중국내외 공급선 발굴 및 다변화

(新산업·혁신) 전자상거래, 스타트업 협력 및 혁신 생태계 협력 수요 증가

(소비재) 내륙 소비시장 확대에 따른 유망 내륙도시 진출 확대

(서비스) 수요 확대와 한중 FTA 후속협상에 따른 서비스 시장 진출 확대

(프로젝트) 일대일로, 성시별 PPP, 환경 프로젝트 협력 유망

 

주요 이슈·산업별 진출전략

글로벌 밸류체인 변화 대응

중국정부 육성정책을 활용한 Made with China 고도화

– 중국제조 2025, 인터넷 플러스, 빅데이터 육성정책 활용

– IT 관련 부품소재, 반도체 관련 설비부품 분야 유망

「제조+서비스 융합형」모델로 한-중 기업 협력 확대

– 과거 제조공장에서 서비스 대국으로 변화하는 중국시장에 주목

– 제조업 협력체제에 서비스를 탑재하는 고부가 협력형 진출

새로운 시장 수요 기반형 대중국 수출·투자진출 강화

– 신에너지 완성차 시장 급성장에 따른 수요 포착형 진출

– 친환경 고부가가치 조선기자재 등 새로운 수요 발굴·협력

미래 신산업 협력강화

중국 스마트산업 발전에 따른 신산업 분야 기회 활용

– 스마트 산업발전에 따른 기술 및 부품소재 공급 협력

– 스마트제조, 로봇, ICT, 빅데이터, 5G 등 신산업 유망

중국정부의 정책 육성거점 지역 진출 확대

– 일대일로·창쟝 경제벨트 거점 서부 스마트산업 도시 진출

– 빅데이터 수도 구이저우성, 로봇 산업원구가 발전된 충칭 등 진출

신유통 시장 진출 확대

전자상거래 육성 강화에 따라 유통시장 진입전략 다각화

– 중국의 주요 전자상거래 시범도시 활용 물류유통 간소화

– 품목별·기업역량별 신유통 마케팅 전략 차별화

프리미엄 고가 소비재 시장 진출 성과 창출

– 생활용품, 화장품, 식품, 패션의류 등 유망품목 브랜드화

– 가격보다는 기능과 품질을 중시하는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

고부가가치 서비스 시장 공략

서비스 시장개방 확대 대비 고급 서비스시장 진출 강화

– 스마트 헬스케어, 양로서비스 등 분야 차별화 전략 수립

– 의료·관광·문화콘텐츠 등 서비스 관련 상품·라이센스 수출

새로운 서비스 산업영역에 대한 선도진입

– 의료전문가 브랜드, 의료용 로봇, 양로서비스 등 상품개발

– IP 라이센싱, 지식 플랫폼 등 새로운 영역 개척


오늘의 포스트는 유익하셨나요?

텍스트리는 3년차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수출을 위한 기업의 활동에 필요한

외국어 통번역 서비스 ​지원과 수출브랜드의 개발과 관리를 위한 다국어 매뉴얼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텍스트리의 수출바우처 서비스를 참조 부탁드리겠습니다.

현지화 서비스 랜딩 페이지 링크 http://textree.co.kr/exportvoucher/


 

텍스트리는 올해로 17년의 업력의

전문 번역 및 현지화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텍스트리는 전 세계 20개국과 파트너쉽을 통해 활발한 네트워킹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전 세계 91개 언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IT, 코스메틱, 중공업, 가전제품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글로벌 고객사들과 10년 이상 고품질의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뢰의 파트너쉽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텍스트리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목표로 체계적인 전문 번역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텍스트리의 전문 번역 시스템은, 원어민 감수와 리뷰 과정을 포함해 문법적 오류나 어색한 표현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QA TOOL을 통해 최종오류를 검토함으로써 오역 없는 고품질의 번역본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동시에 텍스트리는 수출기업의 성공적인 현지화를 위한 프로세스를 완성했습니다. 해외 진출기업이 추진하는 글로벌 전략에 발맞춰 텍스트리는 콘텐츠 및 제품 개발 과정에서 콘텐츠 및 제품에 들어갈 다양한 언어의 구조 및 특성을 기획/제안하며, 제작 후 현지에 맞게 콘텐츠 수정/보완하는 과정에서 현지 사용자들이 각각의 문화와 언어에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현지화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수출 기업과의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리는 중소기업/중견기업, 참여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정부지원사업의 일환인 수출바우처(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사업 공식 수행기관으로서, 통번역 / 브랜드개발관리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 수출바우처 포털 메뉴판에서 ‘텍스트리‘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모바일 App 콘텐츠 번역

기업 홍보 콘텐츠 번역

비즈니스·기술문서·법률문서 번역 (공증 가능)

소프트웨어 콘텐츠 번역

다국어 제품 매뉴얼 개발 (국제표준 규격)

다국어 홈페이지 번역(글로벌 웹 표준 서비스)

저작권자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 2019 동남아대양주 진출 전략, 2019 중동 진출 전략

2019-02-21T15:35: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