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바우처- 현지화 팁] 동남아시아에서 앱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현지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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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바우처- 현지화 팁] 동남아시아에서 앱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현지화 전략

​​​​동남아시아는 10 개국 에 걸쳐 630 만 명이 넘는 크고 다양한 지역 입니다. Google과 Temasek의 조사에 따르면 2025 년까지 동남아시아 (SEA) 디지털 경제가 2,000 억 달러 이상 가치가 있음을 강조합니다. 더욱 발전된 인터넷 인프라가있는 지역과 달리 SEA의 사람들은 스마트 폰을 사용하여 정보에 액세스하고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며 엔터테인먼트를 소비합니다.

그러나 동남 아시아는 글로벌 앱 및 게임 개발자에게 고유한 과제를 제시합니다. 이 지역 국가들은 많은 문화적, 경제적 특성을 공유하지만 다른 언어를 사용하고 독특한 소비자 선호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많은 소비자들은 여전히 ​​스마트 폰으로 구매하는 것과 동시에 새로운 지불 방법에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동남 아시아에서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앱과 게임 개발자를위한 4 가지 주요 전략을 종합했습니다.

 

전략 1 : 콘텐츠 현지화

​​현지화가 중요합니다. 앱 및 게임 콘텐츠를 Google Play 스토어 등록 정보와 함께 현지 언어로 번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영어가 널리 사용되지 않는 태국, 인도네시아 및 베트남과 같은 시장에 중요합니다. 번역한 개발자는 앱 설치, 사용자 및 지출 증가로 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3 개월 후 현지화되기 전에 인앱 지출을 비교 한 결과, GTarcade의 불협화음의 유산은 게임이 태국어로 현지화되었을 때 지출이 150 % 증가했고 그들의 인도네시아어 버전. 마찬가지로 Supercell 데이터는 Hay Day 를 태국어로 현지화 한 후 지출이 40 %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콘텐츠를 번역하는 것 외에도 현지 문화적 표준에 맞게 인앱 또는 게임 콘텐츠를 현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적 적합성을 창조하면 앱과 게임이 사람과 관련이 있다고 느끼게됩니다.

 

전략 2 : 가격 현지화 및 현지 지불에 대한 생각

동남아시아의 소비자들은 선진 시장에 비해 가처분 소득이 낮습니다. 2016 년 1 인당 GDP는 4,034 달러 로 추산됩니다 . 따라서 소비자 소득에 맞추기 위해 인앱 구매 또는 구독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Google Play는 싱가포르를 제외한 동남 아시아의 모든 시장에서 인앱 구매 가격이 $ US0.99 이하로 책정됩니다.

현지 사용자의 지불 능력에 대한 가격 항목을 현지화하는 것 외에도이 지역의 이동 통신사 결제 및 선물 카드는 인기있는 지불 방법입니다. 이는 신용 카드 소유권이 동남아시아에서 널리 퍼지지 않기 때문에 좋은 대안입니다. Google Play는 동남 아시아의 24 개 이동 통신사와 파트너 관계를 맺어 소비자가 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합니다.

 

전략 3 : SEA와 같은 신흥 시장 사용자를 위해 앱과 게임을 최적화하십시오

동남아시아 소비자들은 하이 엔드 스마트 폰에서 보급형 Android 휴대 전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치를 사용합니다. 엔트리 레벨 기기에서 최상의 사용자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많은 개발자가 APK 크기를 줄이고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하여 앱을 최적화합니다. 이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에 대한 Google의 조사결과와 일치합니다 . 신흥 시장 사용자의 약 70 %는 데이터 비용 및 휴대 전화 저장 공간에 대한 우려로 앱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앱 크기를 고려합니다.

Garena Free Fire 의 개발자는 오디오, 이미지 및 데이터 압축을 통해 APK 크기를 줄임으로써 이머징 시장을위한이 게임을 최적화했습니다. 개발자는 그래픽 품질에 따라 다른 텍스처 해상도를 사용하여 메모리 사용을 최적화했습니다. 그 결과 Free Fire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가령 충돌 비율, 앱 응답 없음 및 배터리 소모 잠김 잠금과 같은 앱 상태 신호를 측정 하는 Android 바이탈 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는 SEA와 같은 신흥 시장의 사용자 및 장치와 매우 관련이 있습니다. Google Play Console에서 Android 부가 기능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앱이나 게임에 더 좋은 사양의 기기가 필요하면 기기 카탈로그를 활용하십시오 . 이 Google Play Console 기능을 사용하면 적절한 휴대 전화를 사용하는 소비자 만 앱이나 게임을 설치할 수 있도록 기기를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전략 4 : 지역 사회를 구축하고 지역 사용자와 소통하십시오.

동남아시아 사용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매우 사회적입니다. 성공적인 개발자는 커뮤니티를 통해 사용자를 확보하고, 사람들에게 앱과 게임에 대해 교육하고,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다시 방문 할 수있는 힘을 얻었습니다. 다음은 동남 아시아에서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언어로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기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면 언어 로 의사 소통해야합니다. 즉, 네이티브 스피커가 Play 스토어의 사용자 리뷰에 응답하고 다른 채널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Netmarble이 인기 게임 인 Lineage2 Revolution 을 인도네시아에서 출시했을 때 현지 언어 인 인도네시아어로 된 Google Play의 사용자 리뷰에 응답했습니다. Lineage2 Revolution은 출시 이후 Google Play에서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3 개 게임 중 하나입니다.

지역 소셜 미디어의 존재 성취

성공적인 개발자는 현지 시장에서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관련 뉴스 및 컨텐츠를 커뮤니티에 전달합니다. 이러한 소셜 채널은 사람들이 고객 서비스 문제를 귀하에게 중계하는 인기있는 방법이기도합니다. 예를 들어, IGG.COM 은 SEA에서 고객 서비스 문제의 50 % 이상이 소셜 채널을 통해 발생 한다고 추정합니다.

콘텐츠 제작자와 협력 해보십시오.

YouTube는 동남 아시아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실제로 태국과 인도네시아는 모바일에서 유투브를 보는 사람들의 비율이 가장 높습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게임 개발자는 제작자와 협력하여 플레이어를 교육하고 다시 참여시키는 게임 플레이를 스트리밍합니다.

오프라인을 과소 평가하지 마십시오.

오프라인 이벤트는 동남 아시아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Com2uSSiamgame 과 같은 개발자는 정기적으로 열렬한 팬을 대상 으로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여 강력한 커뮤니티 감각을 조성하고 재 참여를 늘립니다. eSport는 SEA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와 팔 렘방에서 개최되는 올해 아시안 게임에도 포함됩니다. Hero GamesGarena 는 eSport를 동남 아시아의 게이머 커뮤니티와의 교류를 이끌어내는 주요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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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1T14:35:4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