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 효율적인 온라인 사용 설명서

사용 설명서는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업에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문서입니다. 이 사용 설명서의 핵심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 목적에 맞도록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더욱 중요한 것은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사용 설명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고객 지원 방법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사용설명서 형식 중에서 온라인 사용자 설명서의 장점과 비용 효율적인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지원을 위한 투자는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이며 온라인 사용 설명서는 그에 대한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온라인 설명서가 왜 비용 효율적인가요?

온라인 사용자 설명서를 만드는 데 투입되는 비용과 그 대가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을 비교하면 얼마나 비용 효율적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설명서를 제작하는 것은 큰 투자가 아니며 필수적으로 제작해야 하는 것입니다. 전문 테크니컬 라이터가 빨리 작성할 수 있으며 편집 디자이너는 그것을 구조화하고 소비자가 사용하기 쉽도록 제작합니다.

 

 

작가와 디자이너를 고용하여 모든 제품에 대해 온라인 설명서를 제작하는 것은 큰 투자가 아닙니다. 이는 매우 손쉬운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온라인은 초기에 한 번 제작하면 하면 업데이트가 쉽습니다.

 

법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의 비용 효율적이 부분 중에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소비자와의 법적인 분쟁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입니다. 설명서로 인해 제품 오용과 관련하여 책임을 줄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을 잘못 사용하는 경우 심각한 부상을 입거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더욱 중요합니다.

 

 

위험할 수 있는 일부 제품에는 고전압 전자 장치, 날카로운 부품, 가열 장치, 기계 장치, 의료 장비 및 의약품 등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에는 제품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설명서에 올바른 카테고리와 다양한 경고 표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용상 부주의에 의한 발생하면 온라인 사용 설명서에 모든 관련 지침과 경고를 제공했지만 사용자가 이를 주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회사는 법률적인 부분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고객서비스입니다.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 제품의 중요한 사용법을 배우기 위해 구글 검색을 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 통화할 필요 없이 온라인 사용자 설명서를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제품의 빠른 사용(설치) 가이드를 제공하고 세부 사용 설명은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필요한 정보를 찾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용 설명서는 누구나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쉬운 문장으로 작성됩니다.

 

 

조립 및 온라인 설치 절차가 필요한 제품의 경우 사용 설명서가 가장 좋은 형식의 고객 지원 문서입니다.

이 모든 것이 더 나은 고객 만족도와 더 많은 추가 구매로 이어집니다. 또한 양질의 고객 지원 서비스는 경쟁 업체와 차별화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어도비 고객지원 온라인 사용설명서]

 

유지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고객 지원 채널과 달리 온라인 사용 설명서는 별도로 운영하거나 유지 관리하지 않습니다. 온라인에 업로드하고 사용자가 다운로드하거나 웹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펌웨어가 필요한 전자제품이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는 해당 내용의 부분 수정 또한 가능합니다.

 

 

기업은 이러한 설명서에 지속적으로 비용을 지출할 필요가 없으며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직원을 투입할 필요도 없습니다. 모든 고객 지원 채널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고정 비용을 요구하지만, 사용자 매뉴얼은 소비자가 직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 자료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습니다.

 

 

 

[애플 온라인 사용 설명서]

 

사용 설명서는 고객센터 대기열을 만들지 않습니다.

많은 소비자에게 가장 성가신 일 중 하나는 제품 사용에 궁금한 점이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의를 하고 회신을 기다리거나 고객 센터 서비스 담당자와 연결이 될 때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든 대기는 고객 만족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를 꼼꼼하게 작성하고 소비자가 찾기 쉽도록 제작한다면 소비자가 고객 센터에 문의를 하기 전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모든 관련 정보를 한곳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대기도 없고 스트레스도 없습니다.

 

 

이것은 고객 지원 자료가 매우 효율적임을 의미합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대기하지 않고도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에게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센터 직원을 고용하는 대신, 더 저렴한 비용으로 소비자를 지원할 수 있는 온라인 사용자 설명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 설명서는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로 소중한 고객 지원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이 가질 수 있는 많은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도구입니다. 또한 온라인 사용 설명서는 대부분의 다른 온라인 고객 지원 채널보다 저렴합니다.

 

[소니 온라인 사용 설명서]

 

마치며…

온라인 사용 설명서는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소비자 지원을 위해 만드는 문서입니다. 사용 설명서의 요점은 특정 제품을 올바르게 그리고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고객 지원을 위한 투자는 현대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이며 온라인 사용 설명서는 효율적인 고객 지원 옵션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 설명서는 대부분의 다른 온라인 고객 지원 채널보다 저렴합니다.